사훈
人和
인화는 인간은 평등하다는 사람 존중의 정신을기반으로 서로 대등하고, 자유로운 입장에서 사심 없이 활발한 논의를 통해 구성원 전원이 힘과 방향을 맞춰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것을 말한다.
동국S&C는 인화의 정신으로 평등 속에서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논의를 통해서 지속성장해 나아가는 기업이 될 것이다.
創意
창의는 새로운 연구나 개발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새롭게 요구되는 합리적인 대책과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내는 것까지 말한다.
동국S&C는 창의를 몸소 실천하는 노력을 통해서 시대를 앞서가는 기업이 될 것이다.
경영 이념
우리는 인간생활의 향상과 개선에 필요한 용품과 용역을 산출하고, 나아가서 문화의 발전에 기여한다.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방법은 시기의
변화에 따라 전체 종업원의 힘과 시대의 예지를 모아
결정한다.
우리는 용품과 용역을 생산하기 이전에 이를 생산하는 사람을 우선 만드는데 노력한다. 이를 위하여 모든 사람은 평등히 기회를 갖고, 평등히 노력함을 원칙으로 한다. 또한 인재를 양성하고 등용하는데 노력한다.
우리의 용품과 용역은 품질에 있어 우수하고 가격이 저렴하며 완벽한 서비스가 되어 있어야 한다. 따라서 기업에서 이익은 목적이 아니고, 우리의 노력의 결과로서 적절한 보수를 받는다. 이익의 다소는 코스트 의식, 품질의 우열, 서비스의 양오로서 우리의 노력의 척도가 된다.
우리는 항상 시대에 맞추어 모든 제도를 개선함에 노력하고 새로운 기술혁신에 앞장선다. 좋은 전통과 습관은 존중하나 진보와 향상을 위하여 개혁과 개선을 서슴치 아니한다. 모든 면에서 경쟁은 발전과 진보의 기본 원동력이다. 다만 과도한 경쟁은 파괴의 길이니 기업 내, 기업 간의 협력에 힘쓴다.
경영은 전체의 예지를 모아서 결정하고 집행하며, 결과의 보수는 고루고루 종업원 자본에 배분되어야 하고, 나아가 사회에 환원 되기에 노력 한다. 경영책임에 관한 의식이 확고히 상하 구분되고, 종국에는 상부 경영층이 이를 책임짐을 확실히 한다.
2025년 경영방침
본원 경쟁력 지속 강화로 미래 성장 기반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