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강령
보다 깨끗하고 투명한 기업으로 거듭나고, 신뢰받는 기업으로 모든 분들께 보답하기 위한 공간입니다.
윤리강령
"㈜동국S&C는 경영이념 및 목표 실현을 위해 임직원 각자가 지켜야 할 바람직한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을 정립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을 위해 다음과 같은 윤리강령을 제정한다." | |
01 | ㈜동국S&C 임직원은 고객 제일을 기본 정신으로 고객의 만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상품과 서비스의 질을 통하여 고객의 신뢰를 확보한다. |
---|---|
02 | ㈜동국S&C 임직원은 신의성실을 바탕으로 업무를 처리하며, 법규를 준수하고 상거래 도덕을 존중하며 공정하고 투명하게 사업을 수행한다. |
03 | ㈜동국S&C 임직원은 업무와 관련하여 이해관계자에게 어떠한 금전적, 비금전적 이익도 요구하거나 수취하지 않으며, 협력업체와의 거래는 공정하고 투명하게 행한다. |
04 | ㈜동국S&C는 합리적인 기업활동을 통해 건실한 기업으로 성장함으로써 정신과 물질의 풍요를 추구하고, 사회에 봉사함으로써 사회발전에 공헌한다. |
05 | ㈜동국S&C는 모든 임직원을 인격체로 존중하며,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고 능력과 업적에 따라 공정하게 대우하고, 창의성이 충분히 발휘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
06 | ㈜동국S&C 임직원은 정직과 성실의 신념으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끊임없는 자기개발과 공정한 직무수행을 통해 주어진 사명을 완수한다. |
행동지침
총칙 | |
---|---|
목적 | 본 지침은 ㈜동국S&C 임직원이 준수하여 할 최소한의 윤리 기준을 규정함에 그 목적이 있다. |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 |
행동지침 |
1. 고객 만족을 위해 고객의 의견에 항상 귀 기울이고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을 모든 판단 및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2. 고객의 불만에 대해서는 최대한 신속하고 친절하게 처리한다. 3. 고객의 정보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타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다. 4. 고객에게 허위, 과장, 과대 광고를 하지 않으며, 고객이 합리적인 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적기에 제공한다. 5. 불공정 계약 등 고객의 이익을 해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
법규 준수 및 공정한 경쟁 | |
행동지침 |
1. 시장경제 원칙과 질서를 존중하며 선의의 경쟁을 한다
2. 경쟁사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거나 약점을 부당하게 이용하지 않는다. 3. 경쟁사의 유무형 자산을 무단 도용하지 않는다. 4. 임직원은 이해관계자에게 뇌물이나 각종 부적절한 공여를 직간접적으로 제안하거나 제공해서는 안된다. |
임직원의 금지 행위 | |
금품 등 수수행위 금지 | 모든 임직원은 어떠한 경우라도 직무와 관련하여 현금, 유가증권, 물품 등 어떤 형태의 금품과 향응, 접대의 제공을 받지 않는다. |
뇌물 공여 및 금품 등 제공 금지 |
직간접적으로 내외부의 어떤 사람에게도 특정 행위에 영향을 주려는 목적으로 금품이나 향응 등 일체의 부적절한 공여를 제안하거나 제공해서는 안된다. |
알선, 청탁 금지 | 직위 또는 친분 관계를 이용하여 타직원의 직무 수행에 영향을 미치는 일체의 알선, 청탁, 소개 등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
업무 부당처리 금지 |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적법성과 타당성 그리고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건전한 상식과 양심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여야 한다. |